"밤에 자기 전에 책을 읽기 시작해, 졸려지면 자는 게 좋아요."




• 십각관의 살인 / 아야츠지 유키토

   "어릴 때 부모님이 읽던 걸 빌려 읽고 미스터리란 재미있구나!란 생각이 들었어요."


• 인간관계론 / 데일 카네기 (원제: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참고로 오카다씨는 10대에 독파했다는 듯.


• 나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 사와키 고타로

   (원제: 심야특급)

   "자기만 생각해도 된다면,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여행을 하는 인생과 하지 않는 인생은 다를 거라는 생각."


• 오륜서 / 미야모토 무사시

   "현대어역으로 이해가 된다면 원문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제노사이드 / 다카노 카즈아키






만화


• 센고쿠 / 미야시타 히데키


• Master 키튼(Master Keaton) / 우라사와 나오키


• 히스토리에 / 이와아키 히토시


• 프라네테스 / 유키무라 마코토


• 창천항로 /글 이학인 ; 그림 왕혼태

   "'삼국지'에서 조조를 좋아해서 끌린 게 큽니다만(웃음)"






영화


•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  (ルパン三世 カリオストロの城 Lupin III: Castle Of Cagliostro, 1979) 

  /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마지막 제니가타 경부의 대사, 역시 좋네요."


• 데이브 (DAVE, 1993) / 이반 라이트만 감독

   "중학생 때 처음 봤을 때부터 계속 좋아해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No Country For Old Men, 2007) / 에단 코엔, 조엘 코엔 감독


• 똥파리 (Breathless, 2008) / 양익준 감독


• 커커서리 (可可西里 Kekexili: Mountain Patrol, 2004) / 루 추안 감독


• 다크 나이트 (The Dark Knight, 2008)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감독도 좋아하고, 조커 역의 히스레져도 죽고 없지만, 신경 쓰이는 존재. 제목에 '배트멘'이 붙지 않아도 괜찮네요."


• 대부2 (Mario Puzo's The Godfather Part II, 1974) /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

   "처음 본 건 고등학생 때. 모두 한번은 봤을만한 영화라고 생각해요. 군상극은 기본적으로 좋아합니다."


• 형사 서피코 (Serpico, 1973) / 시드니 루멧 감독

   "알파치노, 좋네요."


• 스쿨 오브 락 (The School Of Rock, 2003) /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


• 본 시리즈

   "액션에 충격 받았습니다"






다 골라 놓고 너무 남성적인 것만 고른 건 아닌가요? 라는 오카다군ㅋㅋㅋ

뒤늦게 좀 더 여자들이 기뻐할 만한 걸 골랐으면 좋았을 걸~ 이라고. 

아이쿠~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_^ㅋㅋㅋ


작년 여름엔 아침독서 추천, 이번엔 밤독서 추천>_<

그냥 다 좋은거지.. 그런거지..

나도 아침독서, 밤독서, 오카다 다 좋아요♡_♡)/


제노사이드 이번에 번역서 나왔던데.. 읽어봐야지ㅋㅋㅋ




*참고: 작년 공상서점 포스트



'V6 > 잡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posure.228 (anan.1840)  (3) 2013.01.16
탐사일지1 이노식스  (7) 2012.01.22
얼굴로말하다  (5) 201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