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32

 

 

 

해를 거듭할수록, 여자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잘 모르게 됐어요. 어렸을 때는 가까이 여자가 있어도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았었는데, 요즘은 꺄꺄거리는 여자들 사이에 있는 것도 잘 못하겠고, "정말?"이라고 들으면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노출이 심한 옷을 입은 여자는 되도록 안 보려고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런 옷을 입었으니까 보는 거지!라고 할 정도의 기세였는데. 지금은 봤다가는 기분 나쁘다고 생각되는 건 아닐까, '완전 재수 없어'라는 말을 들을 가능성도 있구나, 같은 걸, 마치 사춘기처럼 두근두근 해져버려서. 어쨌든 "저 어쩐지... 죄송하네요"같은 기분도 들고, 이제 그냥 아저씨들이랑 이야기하는 게 제일 편해요.


그렇다고 여자가 싫다는 말이 아니라, 실례하면 안 된다는 마음이 강해진 걸지도 몰라요.


지금도 어렸을 때와 마찬가지로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다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고, 요리 같은 걸 해달라면 해줄 거고, 사귀는 사람과는 좋은 관계를 쌓아가고 싶어요.


언젠간 아이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다 좋아요. 20대 중반쯤부터 그런 소망이 있었어요. 본능적으로 후손을 남기고 싶다는 마음이 있는 걸지도. 얼마 전에 태어난 조카가 귀여워서 어쩔 줄 모르겠는데, 어째서인지 내 얼굴을 보면 울어버려요. 얼굴이 무서운 걸까? 찐~하니까? 


내가 만약에 가정을 꾸리게 된다면, 여자에게 바라는 건 단 하나. 격투기를 이해해 줬으면 하는 것!


나는 일을 하거나, 격투기 연습을 하거나 하는 생활이라, 어쨌든 시간이 없어요. 놀고 다니는 거 아닐까 하는 걱정을 끼치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없는 걸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 희망입니다.


격투기 선배들도 자주 "부인이 이해해 주지 않아" 라고 궁시렁거려요. 그래도 "오카다군도 한다니까, 오늘 좀 연습하고 올게"라고 말하면, 부인분이 봐주시는 모양이라 "오카다군 덕분에 연습하러 오기 편해졌어"라는 이상한 감사 인사를 받거나 합니다.


어렸을 때는 내가 좋아하는 일이 우선이라, 여자에게도 나를 따라줬으면 하고 바랐던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게 자기중심적이지 않게 되었어요. 어떠냐 하면, 좋아하는 사람이 행복했으면 하는 걸까. 나도, 상대도, 좋은 상태로 있을 수 있는 관계를 만들고 싶어요. 외향적 취향도 잘 모르게 됐지만, 성실한 사람真面目な人이 좋아요...라고 하면 범위가 너무 넓지만, 나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상냥한 사람, 인간으로서 제대로 살아가는 사람이 멋지다고 생각해요. 


괜한 말을 하지 않더라도 '이 사람은 알아주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남자이고 싶어요. 


푸념도 들어드립니다! 호신술도 가르쳐 드립니다! 헤어질 때는 제가 차이겠습니다!


여성에게 미련을 남게한 채로 헤어지는 건 사내로서 실례지.


이건 어렸을 때, 고향 선배에게 배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