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AIR: 8/17 생활 속에 예술을 끌어들인 다는 건 어떤 건가요?

「生活の中にアート取り込むとはどういうことですか?」


게스트, 히로 스기야마 ヒロ杉山



아티스트라고 소개된 오늘 게스트 히로 스기야마 씨.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 vj 등 다재다능한 사람.

히로 씨와 즐거운 아트 이야기를 나눠볼 거라고! 출연자 프로필 보니까 재미있을 내용이야!! 

기대된다~

그럼 벽에 붙어 라디오 들을 준비를 합니다ㅋㅋㅋ




*「NEVER TAKE IT AWAY」 ASTON SHUFFLE FEAT.MAYER HAWTHORNE



아티스트 유닛 엔라이토멘토エンライトメント소개. 올해로 15주년이 됐다고.


히로 씨에겐 혁신자 뭐 그런 이미지가 있다고 말하는데, 보쿠라노나카데라고 했다. (그냥 보쿠노였나ㅋㅋㅋ)

우리라니.. 이런 이야기를 나누는..모임? 친구들? 암튼 뭐가 있긴 있는 모양ㅋㅋ


오빠가 엔라이토멘토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 히로 씨가 자기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하니까,

자기 의외로 알고 있다면서 웃는다ㅋㅋㅋㅋㅋㅋㅋㅋ



뭘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며 작품을 만드는지 묻는데, 그냥 진짜 새삼스럽게 너무 준비된 질문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ㅋㅋㅋ나도 참 새삼시러서ㅋㅋㅋㅋㅋ

암튼, 히로 씨는, 포지티브! 보는 사람이 행복해질 수 있는, 행복해지도록 도울 수 있는 작품이었으면 한다고. 



헤타우마, 그림 기술은 좀 떨어지지만, 센스가 있다! 재미있다!

센스라는 말이 어울리는 작품이 많은데 이런 건 어떻게 태어나는 거냐고 물었더니, 대답을 하루 종일 생각해봐야겠다는 건지, 이런 걸 그리려면 하루 종일 생각해야 한다는 건지 제대로 못 들었지만, 아무튼 하루 종일 생각해봐야겠다니ㅋㅋㅋ 센스가 있으시네!ㅋㅋㅋ




*「RESPECT」 ARETHA FRANKLIN

두 번째 곡이 빨리나오는 기분. 기분 탓이겠지만;;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의식한 건 언제부턴가요?

데스까? 하고 뒤를 너무 귀엽게 올린다!!!

부모님이 허락해주시던가요? 에서 또!! 데스까? 꺅 또 그래ㅋㅋㅋㅋㅋ

남자 게스트여도 자기가 흥미있는 사람 나오면 어리광부리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 같다ㅋㅋㅋㅋㅋ


고민? 그림 좋은데, 편집자가 돼서 이걸 쓸 수 있는가 없는가 그런 시선으로 보는 게 좀 그렇다고.

음.. 그러게. 그렇겠네..




*「ヒコウ」 スネオヘアー 


아티스트나 그림을 목표로, 그런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것은?!


계속하는 것!

변화해가면서 꾸준히 하는 것!


히로 씨가 계속하는 것이라고 하니까 깜짝 놀라는 리액션ㅋㅋㅋㅋㅋ


자기 주변에도 그림 그리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라는 거 보니까..

뭔가 젊은 예술가? 그런 사람들이랑 좀 알고 있을 것 같은 느낌?

전에 사에키 씨 나왔을 때도 느꼈지만, 그런 사람들을 지켜보면서 응원하는 느낌??은 역시 수니가 너무 나가는 건가ㅋㅋ



전시회 홍보

실크스크린 현대버젼 네오실크


개인전이라고 하자, 이런 거 준비는 언제 했냐고 하니까 밤에 했대ㅋㅋㅋ

낮엔 일하고 밤에 준비했다고.. 개그인가 했더니 진지하셨다..




*「SLEEP THE CLOCK AROUND」 BELLE AND SEBASTIAN


선물 받는 오빠!!

데미타스 컵이라는데, 우리가 보통 에스프레소 잔이라고 하는 작은 컵 같다. 히로 씨가 그동안 그렸던 그림을 모아 만든 모양?


거기에다 커피 마시고 싶다고 말하는데 좀 두근두근ㅋㅋㅋ


아.. 끊겼어 ㅠㅠ..




*「MIND WALL」 TOWA TEI FEAT.MIHO HATORI 00:40


일본에는 집에 사진이나 그림을 장식하는 게 별로 없다고. 그림을 사는 게 특별한 일이고 그럴 기회도 적은데, 그런 환경이 아티스트들의 생활(돈벌이)도 안 되게 하고, 동기 유발도 안 되게 하고 그러니까 그런 걸 장식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고. 


이 말이랑 앞에 작품을 만들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랑 결국은 이어지는 느낌. 

그림 같은 걸 사서 걸어 놓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

자기 그림으로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그러면 만들어 내는 사람도 행복하고 구매하는 사람도 행복하고 밍나 해피!

다른 사람의 행복이 곧 내 행복으로 돌아온다!

뭐 이런 걸까? 음~



마지막으로 여러가지에 도전하는 히로 씨가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건 뭐냐는 질문에,

영화 좋아해서 영화를 한번 찍어보고 싶다고!

어떤 영화가 될까요? 재미있을 것 같아요, 혁신자고 도전자니까 막 제대로 된 영화는 안 찍는 거 아니냐고?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히로 씨가 오빠한테 자기 영화 찍게 되면 주연 맡아달래ㅋㅋㅋㅋㅋ

하지만 농담으롤도 예! 할게요! 확답은 하지 않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ELUSIVE」 MS.JOHN SODA


이번주 요구르트 대사님 소개 레시피, 마구로아보카도동

아무튼 상상도 안 되는 맛이다ㅋㅋㅋ

요구르트는 어디든 어울린다는데 뭔가 도노 말투ㅋㅋㅋㅋㅋㅋ




* 마무리


녹음 안 할때는 이어폰으로 듣는데... 뭔가 막 속삭이는 것 같고 너무 좋은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꺜꺜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소리가 어쩜 이럴 수 있지? 오늘은 좀 피곤한가? 저녁인 걸까? 좀 잠긴 느낌인데? 아ㅜ 이거 진짜 너무 좋은데ㅠㅠㅠㅠㅠ

나도 모르게 이런 생각을 하닥 마무리를 제대로 못 들었다...;;;;;;;ㅋㅋㅋㅋㅋㅋ

히로 씨 주변엔 재밌는 사람이 많다는 거랑, 전시회 소개 였던 것 같아...ㅋㅋㅋㅋ

아ㅋㅋㅋ이어폰으로 들으면 정말 너무 좋아ㅠㅠㅠㅠㅠㅠㅠ아까 녹음 못해서 아쉽다고 칭얼거렸는데.. 대신 이어폰으로 들었으니까 뭐... 우아아아ㅏㅏㅇ<-< 




*「THIS」 BRIAN ENO



다음주는 문예평론가